어남선생 까르보나라 원팬 파스타 레시피, 스팸 새우 까르보나라
안녕하세요 콩눈이입니다.
편스토랑의 어남선생을 아시나요?
배우 류수영님인데요. 정말 이해하기 쉽게 요리 레시피를 설명해주시고, 무엇보다도 너무나 간단한 요리만 알려주시는 분이에요.
어남선생의 감자탕만들기, 참간초파스타, 토마토파스타, 알리오올리오, 까르보나라 모두 정말 쉽고 간단하고 맛도 훌륭해서 진짜 자주 해먹게되요~
그 중에서 오늘은 어남선생 원팬파스타 까르보나라 레시피를 공유하겠습니다.
까르보나라 원팬파스타 레시피에서 마지막에 계란을 넣어주는데요.
계란을 넣고 저으면 까르보나라가 되고, 계란을 넣지 않으면 알리오올리오가 되는 레시피에요.
진짜 간단하고 맛있답니다.
어남선생 원팬파스타 까르보나라 재료
물 700ml, 소금 반 티스푼, 올리브유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링귀니 파스타면 100g, 달걀 1개, 그라나파다노 치즈 또는 파마산치즈 취향껏, 후추 또는 페퍼론치노 취향껏.
(새우와 소세지 베이컨 등 원하는 재료 추가해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콩눈이네는 새우와 스팸을 넣어서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부드러운 스팸이 까르보나라와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어남선생 까르보나라 만드는 법
1. 물 700ml를 끓인 후, 소금 반 티스푼을 넣어줍니다.
(베스킨라빈스 숟가락으로 반스푼이면 충분합니다.)
2. 다진마늘 한 숟가락, 올리브오일 2큰술을 넣습니다.
3. 링귀니면 100g정도를 넣어줍니다.
(아이1명, 어른 1명이 간단한 점심으로 나눠드시려면 110g정도로 만들어서 나누어 드시면 간단한 점심으로 딱 좋아요.)
링귀니 파스타면은 데체코 링귀니가 진짜 최고에요!!!
이탈리아 친구의 찐템으로 추천받은 데체코 진짜 최고에요~
아무리 맛있는 소스여도 면이 데체코가 아니면 맛이 덜하더라구요!
데체코 링귀니는 진짜 강추합니다!
4. 면을 넣고 타이머로 12분을 맞추어 놓습니다.
4. 취향에 따른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팸과 새우 조합 진짜 추천해요~
새우는 마켓컬리의 sea to table 새우가 진짜 맛있어요!
마켓컬리 추천 아이템으로 sea to table의 새우 진짜 강력 추천해요~
아이와 같이 먹기 위해 조금 오래 익히는 편인데요. 보통 다른 새우들은 오래 익히면 퍽퍽해지는데,
마켓컬리의 sea to table 씨투테이블 새우는 굽는 시간에 상관없이 진짜 탱글탱글한 새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5. 스팸과 새우를 넣고, 잘 끓여주세요. 이 때 페퍼론치노도 넣어주시면 매콤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6. 11분 정도 끓였을 때,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젓가락으로 잘 저어주어서 소스화를 잘 시켜줍니다.
물이 유화되어 소스처럼 걸쭉하게 만드는 과정으로 올리브유와 졸인 물이 잘 섞여서 소스가 되도록 하는 과정이에요.
7. 12분 끓인 후, 불을 꺼줍니다.
그라나파다노나 파르마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잘 갈아 넣어주세요.
8. 조금 식힌 후에, 달걀 1개를 넣어주고 바로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서 소스화를 잘 시켜줍니다.
9. 소스화를 잘 시킨 후 바로 접시에 담아 드셔도 되고, 아이와 함께 먹는 분들은 소스화 후에 불을 켠 후 조금 더 익혀줍니다.
10.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
진짜 간단하고, 맛있어요!
어린이 어른 모두 좋아할 레시피로,
주말 낮에 만들어먹기 정말 좋아요.
원팬파스타라서 설거지거리도 별로 없고, 12분만에 만들 수 있어서 빨리 만들어서 먹어야 할 때도 좋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정말 자주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편스토랑 어남선생의 원팬파스타로 알리오올리오, 까르보나라, 토마토버터파스타 모두 자주 만들어먹는데요.
아이에게는 까르보나라가 넘버원이랍니다!
아이 유아식으로 원팬파스타 레시피 찾고 계신다면 원팬파스타 레시피 참고하셔서 한 번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파스타면은 꼭 데체코 링귀니면으로 만들어보세요~ 진짜 파스타 면차이로 엄청난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